최종편집일 2024-03-29 18:40 (금)
>
JDC, 유채꽃축제와 함께하는 어린이 드론아카데미 개최
JDC, 유채꽃축제와 함께하는 어린이 드론아카데미 개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19.03.26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7회 유채꽃축제기간 드론교육과 체험 프로그램 선보여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가 제37회 제주유채꽃축제 기간(4.4~7)에 ‘JDC 어린이 드론아카데미’를 유채꽃축제 행사장에서 개최한다.

JDC
JDC

JDC는 서귀포시의 대표적인 문화관광 축제인 제주유채꽃축제에 4차산업 혁명의 핵심기술인 드론을 소개하고 행사에 참여하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드론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표선면 가시리 조랑말체험공원 일원(제주유채꽃축제 행사장)에서 개최되며, 다양한 드론 전시 관람, VR 콘텐츠 및 드론스포츠 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할 예정이다.

JDC는 신규 전략사업으로 드론 전문인력 양성 및 제주형 드론 인프라 구축 등을 구상하고 있으며, 본격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현재 기본계획을 수립 중에 있다.

작년에는 드론전용비행공역을 지정받았으며,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는 국가 무인비행장치 시범사업 사업자로 선정(`18.6월)돼 다양한 시험비행을 실시하고 있다.

한편, 도민 공감대 형성을 위해 드론아카데미, 드론 전문가 포럼 주최 및 드론필름페스티벌 후원 등 제주에 특화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제주의 드론산업 기반을 마련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곽진규 JDC 미래투자처장은 “이번 행사는 드론에 대한 제주도민의 관심을 높이고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에게 드론의 재미와 매력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데 의미가 있다”며 “제주 유채꽃행사의 성공적 개최에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