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영훈 의원, "제주동여중 새 급식소 지어집니다"
오영훈 의원, "제주동여중 새 급식소 지어집니다"
  • 현달환 기자
  • 승인 2019.03.26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 특별교부금 15억원 확보로‘안전한 급식소’로 개축
오 의원,“제주 학생들, 좋은 환경서 교육받을 수 있게 챙길 것”
오영훈 국회의원
오영훈 국회의원

1984년 건축되어 30년 이상 경과된 동여중학교 노후 급식소가 개축될 전망이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오영훈 의원(제주시을)은 ‘제주동여자중학교 급식소’ 개축에 교육부 지역교육현안 수요 15.51억원을 확보하며, 30년 전에 철골 판낼 구조로 지어진 급식소가 새롭게 지어질 것이라고 밝혔다.

제주 동여중의 노후 급식시설 및 HACCP(식품위생관리 시스템) 규정에 적합한 위생 안전성 확보를 위한 시설 개선이 시급해, 개선의 목소리가 끊이지 않았었다.

다행히도 이번 교육부 특별교부금 확보로 동여중은 지상 1층, 약 262평에 전기 간선설비 1식, 부대시설 1식 등의 규모로 지어져 급식의 질이 향상되고 학생들의 급식만족도가 제고될 수 있는 시설을 갖출 예정이다.

또한, 안전하고, 현대화 시설에 맞는 급식소로 새롭게 지어지면서 동여중 학생들은 위생적인 급식을 제공받게 되어 학생들의 건강증진에도 좋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더불어민주당 오영훈 의원은 “모든 학생은 차별 없이 균형 잡힌 식단에 안전하고, 깨끗하게 밥을 먹으며 교육받을 권리가 있는데, 이제라도 그 권리를 찾을 수 있게 되어 다행이다”고 말했다.

아울러 오 의원은 “금번 특별교부금 확보로 동여중 급식은 도내에서 최고의 깨끗한 급식이 될 것이다”고 밝히며, “차제에 제주시에 있는 모든 학생들이 육지 학생들과 같은 환경에서 평등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더 면밀히 챙기겠다”고 강조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