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설‧한파에 따른 농작물 언 피해 꼭 신청하세요!
대설‧한파에 따른 농작물 언 피해 꼭 신청하세요!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3.02.09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25. 대설·한파 농작물 피해신고 / 2. 13일까지 신청·접수
고권우 서귀포시 감귤농정과장
고권우 서귀포시 감귤농정과장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지난달 23일부터 25일까지 대설 및 한파에 따른 농작물 언 피해 신고를 오는 13일(월)까지 신청접수를 받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1차 한파(1.23~25)이후 2차 한파(1.27~28)에 따라 신고기간을 연장하고 신고접수하고 있다.

농작물 언 피해 신고는 농지소재지 읍면사무소 및 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신청접수를 받고 있으며, 농작물 언 피해 증상은 피해 받고 10일 전후에 나타나기 때문에 현재 피해 증상이 나타나고 있다면 신고하면 된다.

언 피해을 받은 농작물에 대해서는 농작물 피해 상황에 따라 대파대 또는 농약대로 신고하면 되며, 신고된 농작물에 대해서는 읍면동 담당자 현지확인 및 농작물 재해보험 가입 여부, 주생계수단 확인 등 재난지원금 지급대상 여부 확인 후 지급된다.

현재까지 언 피해 신고접수된 것은 월동무, 양배추, 브로콜리 등 월동채소류가 주로 이루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월동무 피해 신고가 90%을 넘고 있다.

고권우 서귀포시 감귤농정과장은 “앞으로 남은 신고 기간동안 언 피해를 본 농가에대해서는 꼭 언 피해 신고를 해주시기 바라며, 피해 신고된 것에 대해서는 피해 농가가 신속히 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하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