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병삼 제주시장, 국비확보 총력과 청년 소통채널 마련 주문
강병삼 제주시장, 국비확보 총력과 청년 소통채널 마련 주문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3.02.08 1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둘째주 주간간부회의에서 공직자들에게 최선의 노력을 다하라고 피력”
강병삼 시장, 한경면 연두방문 추진 
강병삼 시장

강병삼 제주시장은 8일(수) 2월 둘째주 주간 간부회의에서 특별교부세와 국비확보에 총력을 다하고 청년 소통채널을 마련해 줄 것을 주문했다.

강 시장은 특별교부세가 필요한 사업과 내년도 국비 확보를 위한 중앙부처 절충을 강화하고, 일몰 국비사업에 대한 대체 사업 발굴에도 힘써 달라고 요청했다.

또한, 활용도가 떨어지거나 유휴지로 남아 있는 국유재산을 지자체에 적극 매각․교환 방침을 세운 기재부의 입장에 따라, 제주시의 현안인 주차장 부지 확보 등 매입이 필요한 부서에서는 중앙부처와 적극적인 협의를 진행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와 함께, 지난 조직개편에서 신설된 청년지원부서에서 청년들이 실질적으로 필요한 정책수요을 파악할 수 있는 청년협의체 등의 청년소통채널 구축방안도 마련해 달라고 강조했다.

특히, 제주 관광 서비스의 질을 떨어뜨리고 성실하게 일하는 선량한 사업자들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하여, 최근 성행하고 있는 불법 숙박업소를 강력히 단속해 줄 것을 요청했다.

끝으로 강 시장은 “난방비 지원은 취약계층의 기본권과 닿아 있는 사안인 만큼 지원이 필요한 모든 분들이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달라”고 말하면서 공직자들을 격려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