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당도서관, 일상에서의 '읽고 쓰기' 프로그램 운영
우당도서관, 일상에서의 '읽고 쓰기' 프로그램 운영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3.02.08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의 시작을 책과 문화와 함께, 우당도서관으로 오세요
강봉수 우당도서관장
강봉수 우당도서관장

제주시 우당도서관(관장 강봉수)은 지역주민이 책과 문화를 일상 속 가까이 누릴 수 있도록 현대 시(詩) 낭독, 블로그 글쓰기를 직접 참여해보는‘일상에서의 「읽고 쓰기」’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스마트기기와 사진을 활용해 블로그 글쓰기를 경험해보는 ‘나만의 블로그 글쓰기’와 일상에서 시 낭송의 즐거움을 알고 의미를 알아보는‘내 마음에 온 시! 봄을 부르는 시 낭송’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나만의 블로그 글쓰기’는 제주시민 25명을 대상으로 2월 18일부터 3월 11일까지 매주 토요일 운영되며,

‘내 마음에 온 시! 봄을 부르는 시낭송’은 제주시민 20명을 대상으로 2월 24일부터 3월 17일까지 매주 금요일 운영된다.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은 2월 1일부터 「책섬, 제주」홈페이지(http://woodang.jejusi.go.kr/)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우당도서관으로(☎728-8343) 문의하면 된다.

한편 우당도서관에서는 초등학생을 위해 “도서관에서 떠나는 위인탐험대”,“책, 무대 위에 올려지다!”가 운영 중이며 기적의도서관은“전래야 놀자!”조천읍도서관은 “내가 만드는 별별 이상한 제주이야기”,“제주 야생화 속 내 꽃”도 운영하고 있다.

강봉수 우당도서관장은 “시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독서 문화 콘텐츠를 수시로 제공하여 제주시민들의 독서문화 향유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